본문 바로가기
오늘의말씀

고린도후서 6장 2절 / 오늘 지금 주님 안에서 사십시오 / 오늘의 말씀

by 행복한 폴리 2023. 9. 12.
728x90
반응형

고린도후서 6장 2절 / 오늘 지금 주님 안에서 사십시오 / 오늘의 말씀
고린도후서 6장 2절 / 오늘 지금 주님 안에서 사십시오 / 오늘의 말씀

고린도후서 6장 2절 (고린도후서 6:2 / 고후 6:2)

“이르시되 내가 은혜 베풀 때에 너에게 듣고 구원의 날에 너를 도왔다 하셨으니 보라 지금은 은혜받을 만한 때요, 보라 지금은 구원의 날이로다”



신앙생활은 항상 오늘 지금 현재를 주님과 함께 사는 삶입니다.



우리가 믿음으로 살아가는 가장 중요한 비밀은 지금 현재를 주님과 함께 살고 있음을 잊지 않는 것입니다.



우리는 매일 매 순간 하나님 아버지께서 은혜로 내게 주신 이 자리, 곧 내가 실제로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음을 늘 마음에 새기며 사는 일입니다.



“나는 지금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다. 이 자리는 하나님께서 은혜로 내게 주신 자리이다. 나는 날마다 여기 주님 안에서 안식을 누린다. 나는 지금 진실로 예수님 안에 있다"라는 이 사실을 진실로 믿고 고백하는 이것이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 안에 거하는 비결입니다.



우리는 지금 “내가 그리스도 안에 있다"라고 말하기에는 아직 나약한 믿음 가운데 있을지 모르지만, 그렇다 할지라도 “나는 진실로 주님 당신 안에 거합니다”라고  믿음으로 고백하십시오.



이것은 나의 어떤 느낌이나 감정의 문제가 아닙니다. 그리스도인의 능력의 문제도 아닙니다. 이것은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약속입니다. 



주님은 요한복음 15장 3~4절에서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너희는 내가 일러준 말로 이미 깨끗하여졌으니, 내 안에 거하라 나도 너희 안에 거하리라”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마음에 영접하고 이 말씀을 진심으로 믿는다면, 나는 지금 예수님 안에 있고, 예수님은 지금 내 안에 계십니다.



신앙생활은 항상 “주님이 성령으로 지금 내 안에 임재해 계시다"라는 사실을 늘 인식하고 사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매 순간 하나님과 대화를 나눌 수 있고, 모든 일에 하나님의 뜻을 구할 수 있고, 하나님의 뜻이 우리 삶을 통해 이루어지도록 은혜와 도우심을 구할 수 있으며, 우리가 일을 시작하기 전 먼저 하나님께 말씀드리고, 일을 잘 마쳤을 때는 그분의 도우심과 은혜에 감사를 드립니다. 이것이 곧 신앙생활입니다.



오늘의 많은 신자들이 주일날 교회에 가서 예배드리는 것을 신앙생활로 여깁니다.



그래서 자신이 매주일 예배에 빠지지 않고 예배를 잘 드리면 자신은 믿음 생활을 잘하고 있다고 여깁니다.



물론 예배 생활은 중요합니다. 그러나 신앙생활이 교회에 가서 예배드리는 것만을 말하지는 않습니다.



신앙생활은 날마다 주님과 함께 먹고 마시며, 함께 일하고, 함께 마음과 생각을 나누며, 오늘을 주님과 함께 사는 삶인 것입니다. (계 3:20)



신앙생활은 예수 그리스도 우리 주님 안에서 살아계신 하나님과 오늘을 사는 일입니다



그러므로 신앙생활은 항상 지금 현재를 주님 안에서 믿음으로 살아야 합니다. 우리는 항상  하나님이 면전에서 살고 있음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일용할 양식도 오늘 지금 구하십시오. 하늘의 은혜도 오늘 구하십시오. 그리고 주신 그 은혜를 오늘을 누리며 사십시오. 



내일은 어쩌면 나에게 안 올지도 모릅니다. 내일은 하나님께서 허락한 사람만 누리는 날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 모두는 오늘 하나님을 만나야 합니다. 



오늘 하나님과 함께 살지 않은 사람은, 내일 하나님과 함께 살수 없기 때문입니다.



신앙생활이란 살아계신 하나님과 오늘 지금을 함께 사는 일입니다.

오늘 예수님을 만난 사람은 내일 주님과 함께 천국에 있을 것입니다.



오늘 기도하십시오.

복음도 오늘 전해야 합니다. 내일은 우리에게 약속된 날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성도는 항상 오늘이 하나님이 나에게 주신 최고의 선물의 날임을 아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나에게 주신 오늘을 최선을 다해 믿음으로 살아야 하는 것입니다.



오늘 “지금”이라는 단어가 우리의 믿음의 삶에서 가장 심오한 비밀 가운데 하나라는 것을 잊지 마십시다.



오늘 지금 주님 안에 거하여 사십시오

이것이 천국의 신비이자 영원한 하늘 영광에 참여하는 현재의 시작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