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말씀

가장 행복한 사람 / 신명기 33장 29절 / 오늘의 말씀

by 행복한 폴리 2018. 12. 19.
728x90
반응형

신명기 33장 29절 (신명기 34:29 / 신 34:29)

“이스라엘이여 너는 행복한 사람이로다 여호와의 구원을 너 같이 얻은 백성이 누구냐 그는 너를 돕는 방패시요 네 영광의 칼이시로다”

우리가 누군가와 자주 만나며 많은 대화를 나눈다는 것은 그 사람과 그 만큼 사이가 좋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자주 만나지도 않고 대화가 없다는 것은 사이가 좋지 않다는 뜻이지요.

행복하고 좋은 부부 사이에는 언제나 대화가 많습니다.

화목한 가정을 보면 부모와 자녀간에 대화가 많은 가정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과 관계도 그렇습니다.

하나님과 많은 대화를 나누는 사람은 하나님과 관계가 좋은 사람이요, 하나님과 대화가 없거나 대화가 많지 않는 사람은 하나님과의 사이가 별로 좋지 않은 사람일 것입니다.

기도는 하나님과의 만남이요, 대화입니다.

기도는 하나님과 우리와 인격의 나눔이요, 마음을 나눔입니다.

하나님께선 우리와 대화하기를 기뻐하시고 원하시며, 또 매일매일 인격적 교제를 나누기를 원하십니다.

하나님은 우리 마음속에 있는 모든 생각을 다 듣기를 원하고 계십니다.

그러므로 나의 삶에 기도가 생활화 되었다는 것은 하나님과 사이가 좋은 것이요, 기도가 생활화 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은 하나님과의 관계가 멀어져 있다는 의미일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쉬지말고 기도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살전5:17)

이 말씀은 하나님께서 항상 우리와 함께 있고 싶고, 너하고 이야기 하고 싶고, 너희와 사귐을 갖고 싶으니, 항상 하나님을 구하라는 뜻이요. 쉬지 않고 나를 구하면, 항상 만나 주시겠다는 약속의 말씀이지요(마7:7-11)

시편 기자는 “하나님은 하늘에서 굽어살피사 하나님을 생각하는 자와 하나님을 찾는 자가 있는가 보고 계신다”고 말씀합니다. (시53:2)

하나님은 매일 당신을 구하고 찾으며, 기도하는 자를 애타게 찾고 계신다는 말씀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기도하면 당신의 마음을 보여 주십니다. 기도하면 하나님은 우리의 마음을 만져 주십니다.

하나님께선 우리에게“너희는 여호와의 선하심을 맛보아 알지어다”말씀합니다.(시34:8)

기도하는 사람은 하나님의 선하심을 항상 맛볼 수 있습니다.

기도하는 사람은 하나님과 사이가 좋은 행복한 사람입니다.

부부 사이가 좋은 사람은 행복한 사람이요, 부모와 자녀간의 사이가 좋은 사람은 행복한 사람입니다.

그런데 이 행복도 하나님과 사이가 좋은 사람의 행복과는 비교할 수가 없습니다.

이렇게 귀한 축복의 약속을 소홀히 여기며 살고 있지는 않는지요?

지금 여러분은 하나님과의 사이는 어떻신지요? 좋다면,,, 여러분은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입니다.

만일 그렇지 않다면 바로 지금 하나님과 대화를 시작하십시다.

가장 행복한 삶이 여러분에게 시작될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