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말씀

요한복음 15장 14절 ~ 15절 / 당신은 하나님과 친하십니까? / 오늘의 말씀

by 행복한 폴리 2024. 3. 14.
728x90
반응형

요한복음 15장 14절 ~ 15절 / 당신은 하나님과 친하십니까? / 오늘의 말씀
요한복음 15장 14절 ~ 15절 / 당신은 하나님과 친하십니까? / 오늘의 말씀

요한복음 15장 14절 ~ 15절 (요한복음 15:14~15 / 요 15:14~15)

“너희는 내가 명하는 대로 행하면 곧 나의 친구라 이제부터는 너희를 종이라 하지 아니하리니 종은 주인의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라 너희를 친구라 하였노니 내가 내 아버지께 들은 것을 다 너희에게 알게 하였음이니라”



하나님이 진실로 우리에게 원하시는 것은, 우리가 하나님을 알고 친해지는 친밀함입니다.



우리는 정말 친한 친구는 언제든지 늘 만나고 싶고 또 만납니다. 만나면 같이 식사도 하고 영화도 보고 커피도 마시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온갖 얘기를 다합니다. 매일 만나고 매일 전화를 해도 늘 할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러나 친하지 않는 친구를 만나면 서로 안부를 묻는 것 외에는 별로 할 말이 없습니다.



진정으로 친한 친구는 이런 오랜 사귐 속에서 내가 친구의 모든 것을 알고, 친구 역시 나의 모든 것을 압니다.



이것이 곧 친밀함입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원하시는 것이 바로 이것입니다.



주님은 우리에게 “너희는 나의 친구라 하였노니”라고 말씀합니다. 주님은 진실로 우리를 친구로 여기십니다.



그래서 주님은 매일 나와 만나고 싶으시고, 매일 이야기하고 싶으신 것입니다.



주님은 자신의 생명을 십자가에 내어 주실 정도로 나를 진심으로 사랑하십니다.



주님은 진실로 우리를 날마다 만나고 싶어 하십니다.



구약시대부터 믿음의 선배들은 아침 시간을 하나님과 만나는 가장 좋은 시간으로 여기고, 그들은 매일 이른 아침에 하나님과 깊은 교제를 나누는 것을 의무와 특권으로 여겼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경건의 시간(Quiet Time)이라 말합니다.



하나님은 인격을 가지신 분이십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우리와 매일 만나서 마음과 마음을 나누는 인격적 교제를 원하십니다. 하나님은 진실로 우리와 친해지기를 원하십니다. 이것이 바로 신앙생활입니다.



친해진다는 것은 그 사람을 알아가는 것이요, 친해진다는 것은 그 사람과 자주 만나는 것입니다.



친해진다는 것은 사랑하는 것이요, 상대방과 한마음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 사람과의 관계가 깊어지는 것입니다.



친해졌다는 것은, 친구가 힘들어할 때같이 힘들어해 주고, 친구가 분노할 때 함께 분노해 주고, 울 때 같이 울어 주고,  기뻐할 때 함께 기뻐해 주고, 문제가 생겼을 때 같이 해결하려고 애를 쓰는 것, 이것이 친밀함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이것을 원하십니다.



여러분은 하나님과 정말 친하십니까? 

성도인 우리가 하나님과 친하지 않다면 가장 슬픈 일인 것입니다. 



이제 정말 하나님과 친해지십시오. 

나의 모든 일 다 제쳐두고서라도 반드시 친해져야 합니다.



당신은 진심으로 하나님과의 친해지길 원하십니까? 



그럼 잠을 좀 줄이십시오. 아침에 30분만 일찍 일어나십시오. 그리고 하나님을 꼭 만나고 하루를 시작하십시오.



시편 기자의 고백을 들어보십시오. “아침에 주께서 나의 소리를 들으시리니 아침에 내가 주께 기도하고 바라리이다” (시편 5:3) 이제 우리도 매일 이렇게 사십시다.



오늘부터 이렇게 기도하십시오.

“하나님, 저는 하나님과 정말 친해지고 싶습니다. 하나님을 더 알고 싶습니다. 그동안 하나님을 오해하며 하나님을 몰랐습니다. 성경을 잘 몰랐습니다. 오늘부터 정말 하나님을 깊이 알고 싶습니다. 성령님 말씀해 주십시오. 나를 꼭 만나 주십시오” 



그러면 주님께서 반드시 여러분을 만나 주시고 주님의 임재를 맛보는 큰 은혜를 주실 줄로 믿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