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말씀

신명기 10장 12절 ~ 13절 / 최고의 신앙은 / 오늘의 말씀

by 행복한 폴리 2022. 6. 17.
728x90
반응형

신명기 10장 12절 ~ 13절 / 최고의 신앙은 / 오늘의 말씀
신명기 10장 12절 ~ 13절 / 최고의 신앙은 / 오늘의 말씀

신명기 10장 12절 ~ 13절 (신명기 10:12~13 / 신 10:12~13)

“이스라엘아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요구하시는 것이 무엇이냐 곧 네 하나님 여호와를 경외하여 그의 모든 도를 행하고 그를 사랑하며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섬기고 내가 오늘 네 행복을 위하여 네게 명하는 여호와의 명령과 규례를 지킬 것이 아니냐”



하나님이 우리에게 원하시는 최고의 신앙은 어떤 신앙일까요?



방언을 하고 신유를 베풀며 귀신을 쫓아내고 주의 이름으로 능력을 행하는 그런 신앙일까요?



아니면, 아프리카나 동남아나 태평양 오지 섬에 사는 원주민들과 평생을 함께 살며 복음을 전하는 선교사들의 신앙일까요?



아니면, 평생을 애써 모은 전 재산을 다 팔아 고아나 홀로 사는 어른들과 가난하고 어렵게 사는 분들을 도우며 섬기는 분들의 신앙일까요?



하나님이 우리에게 원하시는 신앙은,

내가 심판받아 마땅한 죄인인 것과, 이런 죄인인 내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하심을 받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하늘의 백성으로 산다는 것을 알고 믿는 신앙입니다.



이 사람은 예수님의 십자가의 은혜를 항상 마음에 기억하고 감사하며, 그 십자가를 생각만 해도 가슴이 벅차오르는 감격과 기쁨이 있습니다. 이것은 머리로만 아는 것이 아니라, 가슴으로 아는 것입니다.



이 놀라운 하늘의 비밀을 알고 소유한 사람은 자신이 어떤 형편과 처지에 있든지 모든 삶에서 하나님을 향한 감사만 있을 뿐입니다.



비록 빵 한 조각에도, 라면 한술에도, 물 한 모금에도 그저 감사하고 감사할 뿐입니다.



길가에 핀 이름 모르는 꽃 한 송이를 보아도, 조그만 새 한 마리를 보아도, 바람에 날려 떨어지는 단풍 한 잎을 보아도 하나님의 손길을 느끼며 기뻐합니다.



비록 방언 기도 한번 못했어도, 삶이 어려워 헌금 한번 흡족하게 드리지 못했어도, 늘 몸이 아파 힘들어 전도 한번 제대로 못했어도, 기부는커녕 어렵게 사는 분들에게 자장면 한 그릇 대접하지 못했어도,



지옥 가야 당연한 나 같은 죄인을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하시고 죄에서 구원을 받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영원히 천국의 백성으로 살게 된 이 하나님의 은혜를 평생토록 한순간도 잊지 아니하며 날마다 진심으로 하나님을 기뻐하며 감사하며 사는 것이 곧 하나님이 원하시는 최고의 신앙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