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말씀

누가복음 12장 34절 / 무엇을 소중히 여기며 살고 있는지요? / 오늘의 말씀

by 행복한 폴리 2022. 5. 28.
728x90
반응형
누가복음 12장 34절 / 무엇을 소중히 여기며 살고 있는지요? / 오늘의 말씀
누가복음 12장 34절 / 무엇을 소중히 여기며 살고 있는지요? / 오늘의 말씀

누가복음 12장 34절 (누가복음 12:34 / 눅 12:34)누가복음 12장 34절 / 무엇을 소중히 여기며 살고 있는지요? / 오늘의 말씀

“너희 보물이 있는 곳에는 너희 마음도 있으리라”

이 땅을 사는 모든 사람들의 마음에는 자신이 소중히 여기는 보물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얻기 위해 또 자신이 얻은 그것을 잃어버리지 않기 위해 애쓰며 살아갑니다.

그런데 예수님은 대부분 사람들의 보물이 돈과 재물이라고 말씀합니다.

사람들은 눈에 보이는 돈과 재물을, 눈에 보이시지 않는 하나님보다 더 귀하게 여기며 산다는 말이지요.

그러나 주님께서는 당신의 백성인 우리들에게 돈과 재물을 너희의 보물로 여기지 말라고

말씀합니다

만일 우리의 보물이 하나님이 아니라면, 우리는 결코 하나님을 바라보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사도바울이 “돈을 사랑함이 일만 악의 뿌리가 되나니”라고 강하게 경고하고 있음에서도 알게 됩니다. (딤전 6:10)

이사야 선지자는 여호와 하나님이 우리의 가장 큰 보물이라고 말씀합니다

“여호와는 너의 피난처이시다. 주께는 구원과 지혜와 지식이 가득하다. 주를 경외하는 것이 가장 큰 보물이다” (쉬운 성경 이사야 33:6)

우리가 보물로 여기는 것이 영원한 하늘의 것이 아니라면, 내가 소중히 여기는 보물이 사라질 때 우리의 소망과 생명도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역사 속에서 일어났던 전쟁과 싸움과 악한 일 대부분은 이 보물 때문에 일어났음을 우리는 압니다.

그럼에도 사람들은 자신이 보물로 여기는 것을 얻기 위해 평생을 애쓰며 살아갑니다.

그래서 자신이 그 보물을 얻으면 사람들에게 으스대며 교만해집니다. 그러다가 그 보물을 빼앗기거나 잃어버리면 금세 절망하며 삶을 포기하기도 합니다.

우리는 그 사람이 무엇 때문에 기뻐하고, 무엇 때문에 절망하는가를 보면 그 사람의 보물이 무엇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보물은 무엇인가요? 여러분은 정말 무엇을 가장 소중히 여기며 살고 계신지요?

모든 성경은 우리의 보물이 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이어야 한다고 말씀합니다.

다른 모든 것은 이 세상이 불탈 때 다 타서 없어질 것에 불과할 뿐이라고요.

우리의 보물이 진짜 예수 그리스도이시라면, 우리의 삶의 태도는 완전히 바뀔 것입니다.

누군가에게 돈과 재물을 빼앗겨도, 명예와 권세를 잃어버려도, 사람들에게 인기를 잃어도, 혹은 몸이 아파도 그렇게 대수롭게 않게 여길 것입니다. 그것은 그것들이 우리의 진짜 보물이 아님을 알기 때문입니다.

사도 바울은 주님을 만나고 알고 보니, 보물이신 그 주님을 더 깊이 알고 얻기 위해 자신에게 유익하던 모든 것들을 다 해로 여기고 배설물과 같이 버렸다고 고백합니다. (빌 3:7~8)

여러분이 소중히 여기는 보물은 무엇인지요?

예수 그리스도가 여러분의 가장 소중한 진짜 보물이 맞습니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