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말씀

오직 이것을 기록함을 / 요한복음 20장 31절 / 오늘의 말씀

by 행복한 폴리 2018. 11. 29.
728x90
반응형

요한복음 20장 31절 (요한복음 20:31 / 요20:31)
“오직 이것을 기록함은 너희로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믿게 하려 함이요 또 너희로 믿고 그 이름을 힘입어 생명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 

성경은 하나님의 언약의 책입니다. 
첫사람 아담이 하나님과의 언약을 어기고 선악과를 먹고 범죄하자 
하나님께서 아담을 찾아 오셔서 여인의 후손을 보내시어 
그를 범죄케한 사탄의 머리를 깨트려 버리고 구원을 약속하신 창세기 3장 15절의 언약의 말씀을 
다 이루시기까지 반복하여 말씀하신 것을 기록한 것이 성경입니다. 

다시말하면, 
구약성경은 하나님이 언약하신 여인의 후손 곧 메시아로 오실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시기까지의 하나님의 일하심의 말씀이요, 
신약성경은 구약에 약속하신 대로 그 메시야가 오셔서 하나님의 나라를 선포하시고 십자가에서 사탄의 머리를 깨트려 버리시고 하나님의 구원을 완성하신 예수 그리스도 그분의 이야기요 
그 약속하신 모든 언약을 완성하신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이제 그 예수 그리스도께서 죽음에서 부활하심으로 사탄의 사망의 권세를 깨트려 버리시고 하늘로 승천하신 주께서 다시오셔서 자기 백성과 함께 새하늘과 새땅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시어 당신의 택한 백성들로부터 영원히 찬송과 영광을 받으신다는 하나님의 언약의 말씀이 곧 성경입니다. 

성경에서 언약은 너무 중요합니다. 
그 언약을 알아야 하나님을 믿는다는 것을 알 수 있고, 
그래야 바른신앙의 길로 갈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성경에서 하나님은 한번 약속하신 언약은 반드시 이루시는 신실하신 하나님이심을 알게 됩니다. 

하나님의 관심은 오직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그 언약에 있습니다. 
그 언약의 중심내용은 메시아의 오심이요, 오신 그 메시야가 십자가의 희생을 통하여 아담과 그의 후손들을 범죄케한 사탄의 멸하시고 자기백성들을 구원하신다는 것이다.  
그 메시야가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그래서 창세기부터 계시록까지 모든 성경의 중심 주제는 모두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이야기인 것입니다. 

성경에서 하나님의 모든 관심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께 있음을 우리는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예수님과 관계가 없는 것은 쳐다 보시지도 않습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와 그분과 관계있는 것만 보십니다. 

다시말하면, 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십자가를 믿는 사람만, 예수의 피가 그의 심장에 발라진 사람만, 예수와 관계 있는 사람만 구원을 베푸시고 관심을 가지십니다. 

그렇다면, 
그리스도인된 우리의 모든 관심도 예수 그리스도께 있어야함은 당연한 일이요 마땅한 일입니다. 
그러므로 성도된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손에 가까이, 입에 가까이 두고 주야로 그 말씀을 묵상하며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가 어떤 분이신지를 아는 일이 최고의 관심이 되어야만 할 것입니다. 

우리는 아무라도 믿지를 않습니다. 
그 사람이 누구인지, 그사람이 어떤 사람인지를 잘 알지 못하고는 우리는 그 누구도 믿지를 않습니다. 
하물며 우리의 생명과 내 인생 전체를 맡껴야 하는 분이 어떤 분이신지를 모르고 믿는다는 것은 결코 참 믿음이 아닙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자기 계시의 책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날마다 성경을 읽고 묵상하며 하나님이 누구이신지를 아는 일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하나님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만 자신을 보여 주시고 알도록 하셨습니다. (요14:6-10) 

믿음이란? 
십자가의 희생을 통해 우리를 구원해 주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주되심을 믿는 일입니다. 
내가 믿습니다 고백한다고 믿는 것이 아닙니다.
믿음은 하나님의 언약을 다시 말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일입니다. 

이는 곧 하나님의 언약으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이 믿음이요, 
그 언약의 중심으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십자가를 믿는 것이 바로 우리의 구원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