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말씀

신앙고백의 중요성 / 시편 62편 1절 ~ 2절 / 오늘의 말씀

by 행복한 폴리 2019. 11. 27.
728x90
반응형

시편 62편 1절 ~ 2절 (시편 62:1~2 / 시 62:1~2)

“나의 영혼이 잠잠히 하나님만 바람이여 나의 구원이 그에게서 나오는도다 오직 그만이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구원이시요 나의 요새이시니 내가 크게 흔들리지 아니하리로다

우리가 매일의 삶 속에서 하나님을 향한 신앙고백은 너무 중요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예배를 드릴 때마다 사도신경으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합니다.

우리의 바른 신앙고백은 우리를 하나님과의 바른 신뢰와 바른 관계 속으로 이끌어 가기 때문입니다.

다윗은 시편 62편에서 하나님과 바른 관계 속에서 사는 삶이 무엇인지를 잘 보여 줍니다.

그는 날마다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을 바라보며 그분이 주시는 참 안식을 누린다고 고백합니다.

그는 날마다 “하나님은 자신의 힘이시며 자랑이며, 온 맘을 다해 사랑할 분이시라” 고백합니다.

그는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자신에게는 부족함이 없다고 고백합니다.

다윗은 오직 하나님만이 나의 구원이시며, 나의 반석이시며, 나의 산성이 되시기에, 나에게 어떤 환란과 고통이 와도 흔들림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는 하나님을 온전히 신뢰하는 그 믿음으로 말미암아 결코 구원이 흔들리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아삽은 하나님을 이렇게 노래합니다 “하늘에서는 주 외에 누가 내게 있으리요, 땅에서는 주 밖에 내가 사모할 이 없나이다” (시 73:25)

모세 또한 이렇게 고백합니다. “여호와는 나의 힘이요, 노래시며, 나의 구원이시로다. 그는 나의 하나님이시니 내가 그를 찬송할 것이요. 내 아버지 하나님이시니 내가 그를 높이리로다.” (출 15:2)

이 얼마나 귀한 신앙고백들인지요!

진정으로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만이 이런 고백을 드릴 수 있습니다.

이런 바른 신앙고백은 우리를 하나님과의 깊은 인격적 관계 속으로 이끌어 하나님의 선하심과 인자하심을 깊이 맛보게 하며, 하나님의 임재를 마음 깊이 느끼게 합니다.

하나님과 바른 관계 속에 사는 모든 성도는 매일매일 이와 같이 신앙고백을 드려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또 드릴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다윗 속에 계신 하나님의 영이신 성령께서 지금 우리의 영혼 속에 임재해 계시기 때문입니다.

신앙이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통해 하나님과 바른 관계를 맺고, 그분을 알고 믿고 의지하는 것입니다.

신앙이란, 하나님은 창조주이시고, 우리는 그의 피조물임을 믿는 일입니다.

신앙이란, 하나님은 구속주이시고, 우리는 그분의 은혜로 구원을 받은 죄인임을 아는 것입니다.

신앙이란, 하나님이 보내 주신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피의 은혜로 살고 있음을 믿는 것입니다.

신앙이란, 하나님께서 죄인인 우리를 예수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입혀 죄 없다고 선언하시며, 하나님의 자녀 삼아, 하늘의 백성을 삼아 그분의 나라에서 영원히 살게 해 주심을 믿는 것입니다.

이것이 신앙이요!

이것이 지금 내가 하나님과 바른 관계 속에 살고 있는 증거인 것입니다.

“오직 주만이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구원이시요 나의 요새이시니 내가 흔들리지 아니하리로다” (시 62:6)

이 얼마나 아름다운 신앙고백인가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