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말씀

믿음과 순종 / 요한복음 14장 15절 / 오늘의 말씀

by 행복한 폴리 2019. 3. 31.
728x90
반응형

요한복음 14장 15절 (요한복음 14:15 / 요 14:15)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나의 계명을 지키리라”

성경이 말씀하는 믿음은

하나님과 하나님의 독생자 예수그리스도를 주님으로 믿는 일입니다.

이 사실에 내가 성경에 계시된 하나님의 신실하심에 반응하는 것이 믿음입니다.

그런데 사실은 성령님이 우리 마음속에서 먼저 역사하지 않으시면

이와 같은 반응이 결코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믿음은 하나님이 회개하는 영혼에게 주시는 선물인 것입니다.

문둥병자들이 고침을 받고 거친 파도가 잔잔해진 것이 기적이 아니라

내가 예수님을 주님으로 믿게 되었다는 사실이 정말 놀라운 기적이라는 사실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이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복음이 믿어지도록 하락하신

하나님의 은혜가 나에게 임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분명히 알아야 할 사실은

하나님께 순종하는 삶의 열매가 없는 믿음은 참 믿음이 아닙니다.

믿음과 순종은 동전 양면과 같습니다

신앙의 본질은 하나님의 말씀에 절대적 순종입니다.

예수님을 영접했다고 고백하면서도 주님께 온전히 순종하는 삶을 살지 못한다면

그 사람의 믿음은 불충분하며, 결국 그는 어떤 신앙의 기쁨과 행복을 누리지 못하며

그의 삶에 어떤 변화도 없을 것이며, 삶에 도움도 되지 못할 것입니다.

참 믿음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의 삶을 살 수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시지 않으면 우리는 결코 믿음을 가질 수 없기 때문입니다.

믿음은 하나님이 예수님을 믿을 수 있도록 허락하신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참 믿음은 예수님은 생명의 주이시며 하나님이시오

자신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그리스도인임을 자랑하게 합니다.

오늘도 내가 그리스도인임을 자랑하며 사십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