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말씀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니 / 마태복음 5장 13절 / 오늘의 말씀

by 행복한 폴리 2020. 6. 16.
728x90
반응형

마태복음 5장 13절 (마태복음 5:13 / 마 5:13)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니 소금이 만일 그 맛을 잃으면 무엇으로 짜게 하리요 후에는 아무 쓸 데 없어 다만 밖에 버려져 사람에게 밟힐 뿐이니라.”

민수기 18장에는 하나님께서 아론에게 제사장과 레위인의 직무를 말씀하시고, 너희는 땅을 기업으로 분배 받지 못할 것이나, 그러나 내가 너의 영원한 분깃이요 기업이 되어 주겠다고 말씀하시며 이는 여호와 앞에 너와 네 후손과 맺은 영원한 소금 언약이다고 말씀하십니다.

여기서 “영원한 소금 언약”이라는 말은 하나님의 언약은 결코 변하지 않는 영원한 것이라는 말입니다.

소금은 변하지 않듯이 하나님의 언약은 결코 변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자신에 대해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은 사람이 아니시니 거짓말을 하지 않으시고 인생이 아니시니 후회가 없으시도다 어찌 그 말씀 하신 바를 행하지 않으시며 하신 말씀을 실행하지 않으시랴” (민 23:19)

바로 그 소금 언약으로 오신 분이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주님께서 제자들에게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니”라는 말씀은,

‘너희는 영원히 변하지 않는 하나님의 언약 속에 있는 자니’ 그런 뜻입니다.

다시 말하면 우리의 연약함이나 잘못 때문에 하나님의 언약이 취소되는 것이 아니라는 말입니다.

하나님의 언약은 영원히 변치 않는 복된 생명 그것을 의미합니다.

그리스도인이라는 말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로 말미암은 그분의 의속에 있는 자라는 말입니다.

예수님의 의로움은 취소되거나 결코 변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니”라는 말씀은,

너희는 세상에서 착하게 선하게 살아야 된다는 말이거나, 너희는 이제 세상에 나아가 세상을 변화시키는 삶을 살아야 한다는 그런 뜻이 아닌 것입니다.

성도는 예수 그리스도의 그 의로움으로 말미암아 하늘에 속한 영원한 존재가 되었다는 말입니다,

너희는 세상에 소금이다는 말씀은, 너희는 영원히 생명에 속한 자라는 주님의 선언인 것입니다.

주님의 이 말씀보다 더 복되고 영광스러운 것이 또 있을까요?

그러므로 우리는 날마다 “나의 나 된 것은 오직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고백을 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바로 하나님의 은혜만을 의지하고 사는 이 고백이 소금인 것이요, 빛으로 사는 일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