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말씀

고린도전서 2장 1절 ~ 2절 / 당신의 삶의 중심 / 오늘의 말씀

by 행복한 폴리 2022. 8. 12.
728x90
반응형

고린도전서 2장 1절 ~ 2절 / 당신의 삶의 중심 / 오늘의 말씀
고린도전서 2장 1절 ~ 2절 / 당신의 삶의 중심 / 오늘의 말씀

고린도전서 2장 1절 ~ 2절 (고린도전서 2:1~2 / 고전 2:1~2)


“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나아가 하나님의 증거를 전할 때에 말과 지혜의 아름다운 것으로 아니하였나니 내가 너희 중에서 예수 그리스도와 그가 십자가에 못 박히신 것 외에는 아무것도 알지 아니하기로 작정하였음이라”



어떤 사람이 퇴근길에 새를 파는 가게에 들러 예쁜 앵무새 한 마리를 샀습니다.



그는 앵무새가 너무 귀여워 퇴근길에 그 가게를 들러 앵무새를 위해 사다리를 사다가 걸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날은 그네를 사다 걸어 주고, 그 다음날은 거울을, 그 다음날은 예쁜 꽃나무와 장난감을 사다가 예쁘게 장식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토요일 아침, 그 새 가게 주인이 문을 열자, 그 앵무새를 사간 사람의 손에는 새장과 그 안에 죽어 있는 앵무새가 들려 있었고, 그의 눈에는 눈물이 맺혀 있었습니다.



그 상점 주인이 그 사람에게 “앵무새가 죽었군요, 그 새가 죽을 때 한마디라고 했나요?” 하고 물었더니 

그 사람은 앵무새가 죽기 전에 나를 보더니 “그 가게 주인은 먹을 것은 안 팔더니?”하고 묻더랍니다.



오늘의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교회의 모든 일에 열심히 헌신하고 봉사를 합니다. 또 사회적으로 가난하고 어려운 이들을 위해 많은 기부도 하고, 시간을 내어 그들을 돕고 섬기는 일을 많이 합니다.

참 아름답고 귀한 일 맞습니다.



그러나 죽은 그 앵무새에게 많은 설비들과 예쁜 악세서리들이 먹이를 대신할 수 없듯이 그리스도인의 삶에서 우리의 생명을 살리는 복음을 대신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만일 복음(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십자가)이 내 삶의 중심이 되지 않는다면, 우리 영혼은 온갖 예쁜 액세서리로 가득한 새장에서 굶어 죽은 앵무새처럼 될 것입니다.



우리를 살리는 참 양식은 예수님입니다.. 



세상 모든 사람은 자신이 가장 소중히 여기는 것을 삶의 중심에 놓고 살아갑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그것을 중심으로 살아갑니다.



그럼 성도인 나는 지금 무엇을 중심해서 살아가고 있는가? 

지금 내 삶을 움직이는 삶의 동인은 무엇인가? 

나는 무엇을 내 인생에 힘으로 삼고 살아가고 있는가? 

이것을 우리는 반드시 우리 스스로 물어야 합니다.



지금 이 세상 모든 나라들과 모든 사람들을 움직이는 그 힘의 원천은 돈인 것 같습니다.



학생들이 열심히 공부를 하는 것도, 정치인이 되려 하는 것도, 프로 운동선수가 되려 하는 것도, 세계적인 음악가나 예술인이 되려 하는 것도, 그 분야에 전문인이 되어 사회에 공헌하며 사람들에게 존경과 명예를 얻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하든지 많은 돈을 벌어 잘 사는데 있음을 보게 됩니다.



지금 세상은 돈이 기준이 되었습니다. 

돈이 많고 적음에 따라 그 사람을 평가하고 그 나라를 평가합니다. 돈이 많으면 무조건 좋은 나라요, 성공한 나라요, 돈이 없는 사람은 별 볼일 없는 사람이요, 실패한 사람이 되어 버렸습니다.



그럼 그리스도인인 된 우리도 내 삶을 움직이는 삶의 원천이 돈입니까? 아니라면 무엇인가요?



우리는 지금 무엇을 내 삶의 중심으로 삼고 살아가고 있는가?를 우리는 정직하게 물어야 합니다.



나는 나의 매일의 삶에서 무엇을 가장 소중하게 여기며 무엇을 우선순위를 삼고 살고 있는가?

나는 어떤 것에 가장 큰 보람과 기쁨을 느끼며 살고 있는가?

나는 내 인생에서 꼭 이루기를 원하는 것은 무엇이며, 무엇을 항상 생각하며 살고 있는가?

나는 누군가를 만나면 무엇에 대해 이야기하길 좋아하는가?

그것이 돈인가? 예수인가? 내 자랑인가? 예수 자랑인가?

내 인생의 중심이, 내 삶의 힘의 동인이 복음이신 예수 그리스도가 맞는가? 말입니다.



여러분이 세상에서 성공하고, 남들을 돕기를 좋아하고, 사회적으로 많은 좋은 일을 하고,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고, 참 좋은 사람이라는 평판을 듣고 사는 것, 다 귀하고 좋은 일들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가장 중요한 것이라 말씀하신 그 한 가지는 아닙니다.



다시 말하면, 내 인생을 규정하는 가장 중요한 것, 하나님 앞에서 나를 의롭다 인정받게 하는 것, 그 초월적인 진리가 무엇이냐는 말입니다.



그것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십자가입니다.

복음이신 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십자가를 믿는 일입니다. 

우리 인생에서 이것보다 더 소중한 일은 없습니다. 



아무리 앵무새장을 금으로 만들고 다이아몬드와 사파이어로 장식을 했다 하더라도 앵무새에게는 매일의 양식이 더 소중한 것처럼, 우리를 영원히 하늘 백성으로 살게 하기 위해 하늘의 양식으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먹고 마시는 일이 더 소중한 것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매일 예수를 생각하고, 예수를 묵상하고, 예수를 사랑하고 기뻐하며, 예수를 나의 힘으로 삼고, 예수를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일에 열정을 품고 사십시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하늘의 백성이 되어 하나님과 함께 영원히 사는 일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