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말씀

십자가보다 귀한 것은 없습니다 / 갈라디아서 6장 14절 / 오늘의 말씀

by 행복한 폴리 2020. 6. 8.
728x90
반응형

갈라디아서 6장 14절 (갈라디아서 6:14 / 갈 6:14)

“그러나 내게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외에 결코 자랑할 것이 없으니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세상이 나를 대하여 못 박히고 내가 또한 세상을 대하여 그러하니라”

우리 인생의 삶에 있어서 십자가를 아는 일보다 더 소중하고 더 놀라운 일은 없습니다

십자가에는 하나님의 마음과 뜻과 섭리와 경륜과 하나님의 모든 언약의 비밀이 담겨 있습니다.

그러므로 십자가를 아는 만큼 하나님을 알고, 예수 그리스도를 알 수 있습니다

십자가를 아는 만큼 성경의 모든 비밀과 하나님의 나라 천국을 알 수 있습니다.

기독교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위에 세워졌습니다.

그래서 기독교는 그리스도의 피의 종교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가 우리의 죄를 사했고, 예수의 피를 통해서 우리가 하나님을 알게 되었고, 그분의 피가 하나님과 화목을 이루게 했으며, 그분의 피를 믿는 믿음을 보시고 죄인인 우리를 자녀 삼아 주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신앙생활이란, 예수 그리스도 알고 그의 십자가의 피를 믿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누구든지 내 살을 먹지 아니하고 내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고,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살리리라"라고 말씀합니다 (요 6:53~54)

이 세상에는 진짜처럼 보이는 것이 많으나, 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십자가 외에 그 모든 것은 가짜입니다.

예수 그리스도 터 위에 세워진 않은 세상의 모든 것들은 다 불에 타 없어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고전 3:11~15)

하나님께서는 예수의 이름 외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시지 않았습니다. (행 4:12)

그러므로 신앙생활에 있어서 “예수님의 피 흘리심”의 의미를 모르고서 믿는 것은 바른 신앙이 아닙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피를 붙잡지 않는 믿음은 참 믿음이 아닌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예수의 피”를 앞세우고 나오지 않는 것은 결코 받지 않으십니다.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와 관계가 있는 것만 받으십니다.

그러므로 ‘내가 구원을 위해 하나님께 무엇을 하였다는 것’은 전혀 의미가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누가 기부를 많이 하고, 누가 가난한 이를 많이 도우며 착하게 선하게 살았는지는 관심이 없습니다.

하나님은 오직 누가 당신의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에 관심을 가지고 사는지만 보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와 관계있는 것만 받으십니다.

하나님 앞에서 옳음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피”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만이 죄와 죽음을 이길 수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만이 하나님의 심판을 이기게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가 마지막 하나님의 심판의 때 기준이 됩니다.

이는 곧 그 기준이 예수 그리스도의 피를 믿었느냐, 믿지 안 했느냐에 있다는 말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만이 오직 우리를 ‘의롭다’ 하심을 받게 하고 구원을 얻게 합니다.

“이제 우리가 그의 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받았으니 더욱 그로 말미암아 진노하심에서 구원을 받을 것이니” (롬 5:9)

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십자가를 믿는 일이 곧 의로움이요, 그것이 곧 하나님의 일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주로 믿는 일이 하나님이 가장 기뻐하시는 일이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일입니다.

이 십자가의 비밀을 깨달은 사도바울은

“나는 예수 그리스도와 그가 십자가에 못 박히신 것 외에는 아무것도 알지 아니하기로 작정하였다” (고전 2:2)

“내게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외에 결코 자랑할 것이 없나니”(갈 6:14)

“내가 복음(십자가)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라고 말하며,

그는 평생을 십자가 자랑하며 증거하다가 순교함으로 생을 마쳤습니다.

신구약 모든 성경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십자가만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외에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을 만날 수 있는 길은 없습니다.

십자가 외에 우리가 죄 용서함을 받고 하나님 나라 천국 백성이 될 수 있는 길은 없습니다.

우리 인생에서 십자가의 비밀을 아는 것보다 더 소중하고 귀한 일은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십자가를 자랑하며 전하는 것보다 더 기뻐하시는 일은 없습니다.

이 십자가의 비밀을 알고 간직하고 사는 사람은 세상에서 가장 복 있는 사람이요, 행복한 사람입니다.

그는 그의 이름이 이미 하늘의 생명책에 기록된 천국의 백성으로 사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