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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완전히 새로워진 Neo QLED TV 공개! 삼성 퍼스트룩(First Look)행사 이모저모

by 행복한 폴리 2021. 1.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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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완전히 새로워진 Neo QLED TV 공개! 

삼성 퍼스트룩 2021 (First Look)행사 이모저모

행복한 폴리입니다

삼성전자에서 완전히 새로워진 Neo QLED TV를 새롭게 공개했습니다.
매년 1월에 삼성전자에서 TV관련 신기술과 신제품을 선보이며, 미래 디스플레이 방향에 대해 이야기 하는
삼성 퍼스트룩 행사를 진행하는데요(참고로 벌써 9년이나 된 행사라고 하네요)
여기서 기존의 QLED TV에서 진화된 2021년형 ‘Neo QLED’ TV를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Neo QLED TV는 기존 제품에 비해 3가지 변화를 통해 차별화된 화질을 보여줬는데요
첫 번째는 ‘퀀텀 미니(Quantum Mini) LED’ 적용으로, 기존에 백라이트로 쓰이던 LED 소자 대비 40분의 1 크기를 구현해 더 많은 소자를 배치했고,
또한, ‘마이크로 레이어(Micro Layer)’를 LED 소자에 입혀 소자의 크기는 줄이면서도 더 정교하게 빛을 조절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삼성전사 Neo Qled Tv 공식이미지(자료출처: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


두 번째는 ‘퀀텀 매트릭스(Quantum Matrix) 테크놀로지’로, 백라이트로 사용되는 퀀텀 미니 LED의 밝기를 12비트(4,096단계)까지 세밀하게 조정하였고,
또한, 백라이트 전원 제어(Local Brightness Booster)를 통해 화면 밝기에 따라 백라이트에 전력을 효율적으로 분배해 주고, 더 많아진 로컬 디밍(Local Dimming) 구역을 정교하게 조절해 업계 최고 수준의 명암비와 블랙 디테일을 구현해 줍니다.

마지막 세번째는 ‘네오 퀀텀 프로세서(Neo Quantum Processor)’로, 16개의 신경망으로 구성된 학습형 AI 업스케일링 기술을 새롭게 적용해 입력되는 영상의 화질에 관계없이 8K와 4K 해상도를 각각 최고 수준으로 구현해 주고
또한, ‘딥 러닝(Deep Learning)’을 통해 입력되는 화면의 입체감과 블랙 디테일 등을 분석하고 이를 더욱 강화함으로써 화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줍니다.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디스플레이가 어~~~~~엄청나게 좋아졌다는 것이죠.


또한 ‘인피니티 원 디자인(Infinity One Design)’을 적용해 슬림하고 미려한 외관으로 어떤 공간에서도 조화로운 디자인을 갖췄는데요
최상위 라인업인 8K 모델에는 눈에 거의 보이지 않는 프레임을 가진 인피니티 스크린까지 적용돼 몰입감을 높인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운드 측면에서도 인공지능이 설치 공간을 분석해 최적화된 사운드를 제공하고, 움직임에 맞춰 스피커를 따라 움직이는 등
입체감있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최근 소비자들이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늘어나면서, 홈트레이닝, 홈오피스로 대변되는 관심이 늘어나는데요
TV의 기능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합니다.
삼성 헬스의 ‘스마트 트레이너(Smart Trainer)’ 기능을 활용하면 TV에 카메라를 연결해 자신이 운동하는 모습을 보며 자세 정확도·동작 횟수·칼로리 소모량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PC on TV’ 기능 등을 통해 업무용 PC와 TV를 쉽게 연결해 집 안에서도 사무실에 있는 것처럼 원활하게 업무 처리를 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아직 가격은 나오지는 않았지만, 삼성 Neo QLED 신제품은 8K와 4K로 출시되며, 1분기부터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도입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삼성 퍼스트룩 2021 행사에는 QLED TV말고 다른 기술과 제품들을 선보였는데요
바로 지난번에 포스팅한 마이크로 LED TV도 글로벌 시장에 선보였습니다. 맞아요 그 1억 4천만원짜리요! ㅋ

110형 제품만 있었는데, 3~4월에는 99형 제품도 선보이고, 더 작은 크기의 TV들도 연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눈여겨 볼 것은 요새 가전, 전자제품들의 트렌드에 맞춰 환경 보호, 탄소저감을 아우르는 친환경정책과
장애인 등 다양한 계층의 접근성을 높이는 기능등에 대해서도 선보였습니다.

자세한 것은 삼성전자 보도자료를 참고하시길 바라겠구요

이 발표회를 통해 Neo QLED TV 등 다양한 TV제품군의 새로운 변신을 통해 삼성전자는 다양한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고 환경과 미래를 보호하겠다는 스크린 포 올(Screens for All)시대를 개척해 나가겠다는 삼성의 의지를 본 것 같습니다.

삼성TV분야에서 Screens for All이라는 의지를 보여주었다(자료 출처: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


앞으로 기업들이 어떻게 소비자들과 상생해 나갈지 그 방향을 보여주는 발표회였던 것 같습니다.
좀 더 어떻게 변신해 나갈지 관심있게 보는 것이 어떨까요?

행복한 폴리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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